javascript: 연산자 2탄, 기초프로그래밍:제어문(조건문)
2020. 12. 24. 12:38ㆍ프론트엔드/JavaScript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 이어 계속-
2020/12/23 - [IT 이야기/코딩공부] - 기초 프로그래밍언어 : 변수, javascript: 연산자
기초 프로그래밍언어 : 변수, javascript: 연산자
변수 variable :변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 usage var #= 데이터; var #2; #2=데이터; 변수 이름 만드는 규칙 : camelCase를 사용 1.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_) 를 사용 2. 숫자로 시작x 기본 데이터..
aboveimagine.tistory.com
6. 논리연산자(boolean)
- ! 부정반대 not : 반대로 도출, true면 false
- && 논리곱 and : 하나라도 false면 모두 false
-|| 논리합 or : 하나라도 true면 모두 true
//변수3
var num1 = 10;
var num2 = 5;
var num3 = 3;
var str = true;
//str
console.log(!str);
//&&
//false && false = fals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false
//false && ture = fals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false
//true && false = fals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false
//true && true = tru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ture
//||
//false || false = fals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false
//false || true = tru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true
//true || false = tru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true
//true || true = true
console.log(num1 > num2 || num2 > num3); //결과 true
7. 삼항조건연산자
조건문? 조건의 결과가 참일때 실행할 문장:조건의 결과가 거짓말일때 실행할 문장;
//사용자로부터 나이를 입력 받아서 40보다 작으면 공부, 크면 일 출력
var age = prompt("당신의 나이를 입력하세요", "예) 20");
console.log(age);
age >= 40 ? console.log("열심히 일하세요") : console.log("열심히 공부하세요");
* 연산자 우선순위
1. ()
2. 단항연산자 : ++,--,!
3. 산술연산자 : *,/,%,+,-
4. 비교연산자 : >,>=,<,<=,==,===,!=,!==
5. 논리연산자 : &&, ||
6. 대입연산자 : = , =+, -=, *=,/=, %=
*실습
var height = prompt("키를 입력해주세요", "");
var weight = prompt("몸무게를 입력해주세요", "");
app = (Number(height) - 100) * 0.9; //적정몸무게 계산
console.log("적정몸무게:"+app);
app - 5 <= weight && weight <= app + 5 ?
console.log("정상입니다") : console.log("적정몸무게의 범위가 아닙니다");
제어문: 조건문, 반복문, 보조제어문
조건문
1.단일조건문
//숫자를 입력받아 나누기 2한 나머지가 1이면 홀수, 0이면 짝수
var num = Number(prompt("숫자를 입력하세요", ""));
if (num % 2 == 0) {document.write("짝수");}
else {document.write("홀수");}
2.다중조건문
//점수 입력받아 수우미양가 출력
var score=Number(prompt("당신의 점수를 입력하세요",""));
if(score>=90){console.log("수")}
else if(score>=80){console.log("우")}
else if(score>=70){console.log("미")}
else if(score>=60){console.log("양")}
else{console.log("가")}
3. switch case
var color = prompt("1-7 사이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
switch (color) {
case "1":
console.log("빨강");
break;
case "2":
console.log("주황");
break;
case "3":
console.log("yellow"); //break; 생략된 경우 다음 case값까지 나옴
case "4":
console.log("green");
break;
case "5":
console.log("blue");
break;
case "6":
console.log("navy");
break;
case "7":
console.log("purple");
break;
default:
console.log("1-7 사이의 숫자만 가능합니다");
}
반응형
'프론트엔드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객체(배열객체, 숫자객체), 실습- 요일 구하기, 달력 만들기 (0) | 2020.12.30 |
---|---|
javascript, 기초프로그래밍: 함수, 객체 (0) | 2020.12.29 |
javascript,기초프로그래밍: 반복문, 제어문 (0) | 2020.12.28 |
기초 프로그래밍언어 : 변수, javascript: 연산자 (0) | 2020.12.23 |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의 기초 (0) | 2020.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