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아님# (스마트웹&콘텐츠개발)UI/UX 기반 웹퍼블리셔&프론트엔드 개발자 양성 과정 @티아이에스정보기술교육센터 방문상담 및 면접 후기

2020. 10. 30. 16:56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광고아님

 

안녕하세요 티엔이예요!

어제 무려 영등포까지!! 학원으로 상담하러 다녀왔어요.

검색했을 때 저희 집에서 약 한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다행히 미사역에서 5호선타고 쭉 가면 되서 체감상 시간이 그렇게 길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몇개월을 매일매일 출퇴근 하다 싶이 해야해서 지역적인 조건이 중요했었는데,

지도상으로는 영등포가 훨씬 멀지만, 후보에 있었던 강남 학원들도 시간이 비슷하게 걸리더라구요.

게다가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아무래도 커리큘럼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일단 내방해서 상담해보기로 했어요.

 

학원 홈페이지에서 미리 방문상담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일단 이 과정 같은 경우에는 제가 알아봤던 과정에 비해서 훈련시간은 조금 짧지만

프로그래밍언어 위주의 강의가 많아요.

교육과목에는 HTML5, CSS3, SASS, bootstrap, javascript, jQuery, Ajax, Vue.js, React.js, jQuery Mobile, Hybrid App&PhoneGap, Wordpress까지 다 포함되어있어요!

수강후기도 4.9점/5점으로 굉장히 좋았구요, 특히 후기 내용 중 비전공자, 초보자들의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그럼 제가 상담하면서 느낀 점을 알려드릴께요.

 

  • 환경

학원 위치는 영등포구청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렸어요.

상담해주신 분 말씀이 원래는 당산역 쪽에 있었는데 이쪽으로 이전한지 3개월 정도 됐다고 하더라구요.

이전하면서 컴퓨터 등 장비도 새로 교체하고, 건물도 새로 준공한 건물이라 환경이 훨씬 좋아졌다고 해요.

저는 잘 모르지만 컴퓨터 사양도 잘 되어있다고 하셨어요.

 

  • 훈련 목표

또한, 훈련 목표가 1-2년차 정도의 초급경력자 수준으로 양성하는 것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중간 중간 포트폴리오도 계속 만들고, 프로젝트도 진행하기 때문에

훈련 수료 이후에 바로 취업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

 

  • 관련 자격증

이 부분도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 보통 정보처리(산업)기사, 웹디자인 기능사를 많이 취득한다고 하셨어요.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는데, 기사는 대졸, 산업기사는 초대졸이면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기능사 같은 경우엔 원래 학력제한이 없는데, 웹디자인은 상위 자격증이 없기 때문에 기능사로 취득하면 돼요.

참고로 웹디자인 기능사에 나오는 부분이 훈련과정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서

훈련 수료하신 분들의 취득확률이 97% 정도 된다고 하셨어요.

정보처리기사는 백엔드 쪽 지식도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료 후에도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대요.

 

  • 강의 시간

일 8시간 수업, 8교시로 진행되는데 보통 5~6시간은 강의를 하고, 2~3시간은 실무, 실습, 복습으로 진행되구요.

실습 시간에 강사님이 상주하시기 때문에 궁금했던 부분이나 부족했던 부분 마음껏 물어볼 수 있대요.

그 외에도 월~목요일에는 8시 30분까지 강의실을 개방해주기 때문에 자율학습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교재도 다 무상제공이고, 개인 사물함도 지원해주신대요.

 

  • 선행학습

선행학습으로는 생활코딩 사이트를 추천해주셨어요. 이 사이트는 IT업계 지인들도 많이 추천해줬었는데요,

Html/css 정도 선행학습하면 좋고 프로그래밍 언어 중 자바스크립트가 제일 어렵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파이썬이 초보자가 배우기에 쉬워서 파이썬을 배워보면 자바스크립트 습득도 빨라질 수 있다 하셨구요.

 

  • 개인 노트북 사용

이 부분은 지인이 한번 물어보라고 했었는데요.

학원 컴퓨터 사양이 좋아서 굳이 무겁게 노트북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 하셨고,

개인 노트북 사용을 원하면 미리 말씀드려서 제 자리의 피씨를 빼고 사용해야 한다 하셨어요.

만약 집에서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클라우드나 저장장치 이용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 비전공자도 괜찮을까요?

비전공자로써 과연 제가 잘 습득할 수 있을 지도 궁금했는데요.

일단은 수강생 중 전공자나 경력자도 있지만 비전공자 비율이 확실히 높다고 하셨어요. 

입문자나 초보자를 대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이고, 기초부터 시작하기는 하지만

선행학습이 동반되면 습득하기도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예습을 많이 추천해주셨어요.

 

 

제가 중요하다 생각했던 부분이나 궁금했던 부분은 이정도였는데요,

상담하면서 저는 여기를 다녀야겠다는 확신이 더욱 들었어요!

그리고 저는 몰랐는데 방문상담하면서 면접이 같이 진행된 거더라구요.

정원이 20명인데 이미 18명이 찼기 때문에, 남은 인원은 더 신중하게 선발하시는 것 같았어요.

저는 거리가 먼게 제일 문제되었지만, 제 의지가 확고해보인다고 선발하시겠다고 하셨어요 ><

바로 상담사님께 학원 정했다고 전화드리고,

3차 상담 때 다시 얘기하기로 했어요.

 

 

혹시 추가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