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 참여 계기

2020. 10. 29. 12:06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엔이예요!

블로그의 첫 게시글은 취업성공패키지(이하 취성패)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해볼까해요.

 

먼저 제 소개를 잠깐 해드릴게요.

외고 중국어과, 중국 대학 영문학과, 외국항공사 승무원 6년.

( 승무원 이야기는 iamgia.tistory.com 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D )

 

보시다시피 외국어에 집중해서 살아온 인생이었어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승무원 생활을 그만두면서

앞으로의 진로를 다시금 고민해보게 되는 제 2의 취준생 시기가 찾아왔어요.

그동안에도 승무원 이후의 여정에 대해서 계속 고민하긴 했었지만 이렇다 할 방안이 떠오르지는 않았었거든요.

 

한국에 와서 보니, 클라우드니 데이터니 4차 산업혁명이니

저는 1도 모르는 이야기들이 여기저기서 자꾸 들리니까 IT 쪽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데이터 분석가라는 직업이 눈에 들어왔어요.

일단 기술을 가진 전문직이라는 것이 제일 제가 원하던 부분이었구요.

 

그리고 웹기획자 하는 동생이 저에게 웹퍼블리셔라는 직업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제 성향을 봤을때 데이터분석보다는 퍼블리싱이 잘 어울릴 것 같다구요.

 

데이터분석가와 웹퍼블리셔.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조금 알아보니 뭔가 전망도 있어보이고, 막연하게나마 한번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러던 와중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이 발표되었어요.

알아보니 제 상황에서 지원금을 받으려면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해야겠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취성패에 관해 알아보게 되었어요.

막상 자세히 들여다보니 지금 저한테 딱이더라구요!

 

그렇게 온라인으로 지원신청을 하고, 취성패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