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수당 받았어요! feat 신한은행 내일배움카드 발급

2020. 11. 12. 13:49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5일 취성패 1단계 3차 상담까지 마무리하고,

상담사님께서 1단계 참여수당을 신청해주셨는데요.

 

3-4주 걸릴거라는 말씀과 달리

6일만인 10일에 수당이 입금되었어요! 유후~

생각도 안 하고 있다가 갑자기 알림이 떠서 얼떨떨 했네요 ㅎㅎㅎ

 

 

입금 될 걸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눈으로 보니 괜히 기분 좋아지더라구요.

더군다나 훨씬 일찍 들어와서 ~ ㅎㅎㅎ

 

그리고 다음날 내일배움카드 발급확인서를 메일로 받았어요.

 

 

은행 방문 시 확인서를 꼭 출력해서 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매번 상담받던 고용센터로 가면 출력을 도와준다고 하셨지만,

거리가 너무 멀어서 그냥 은행 근처 문구점에서 출력했어요.

 

신한은행 미사역지점을 방문했는데,

여기 같은 경우에 내일배움카드 담당 창구가 따로 있어서

일반 대기표 받은 후에 그 창구로 배정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어요.

오래 기다릴 수 있다고 미리 고지해주시더라구요 ㅠㅠ

기다리는 동안 체크카드 발급 서류 작성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창구에서는 생각보다 금방 끝났어요.

확인서와 작성한 서류 드리고

일반체크카드 발급하듯 후다닥 끝났네요.

그 자리에서 바로 체크카드는 받았고, 일반 체크카드 기능은 바로 가능하지만,

내일배움카드 사용은 다음날부터 가능하대요.

 

아부다비에서는 출력 하나 하기도 쉽지 않아서 집에 프린터를 사버렸고,

체크카드 발급할 때도 신청 후 일주일 이상 기다려서 우편으로, 그것도 본인이 직접 받아야만 해서 너무 불편했는데,

한국은 진짜...

다 금방금방 끝나버려서 조금 어리둥절 했어요.

한국은 진짜 너무 살기 좋은 것 같아요👍👍👍 

 

아무튼 제가 받은 카드는 요거예요

 

출처: 카드고릴라

색은 사진과 다르게 반투명한 보라색? 남색? 이런 느낌이예요

카드는 깔끔하니 예뻐요 ㅎㅎㅎ

저는 주거래가 따로 있어서 일반체크카드로는 많이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어야 하니 ㅠㅠ

 

 

 

뒷면에 보면 이렇게 고용노동부 국민내울배움 이라고 적혀져 있더라구요.

학원에서 상담할 때 들어보니 내일배움카드 항상 소지해서 다니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저희 학원은 출석체크를 어플로 하지만 혹시 폰을 안 가져오거나(그럴 일은 드물겠지만) 어플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내일배움카드로 출석 확인도 가능하다고 하셨거든요.

 

아무튼 이제 학원 오티날 졸업증명서만 잘 제출하면

학원 다니기 위한 서류작업은 다 끝나네요.

후 여기까지 오는 길이 어째 너무나 길게 느껴졌어요. ㅠㅠ

이제 열심히 공부할 일만 남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