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심사결과 선발 >_< 초기상담하고 왔어요! 최대 월 80만원!

2021. 2. 1. 11:07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러 이렇게 글을 씁니다.

바로바로~~

기다렸던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드디어 선발되었답니다 :))

 

 

2021/01/22 - [취업성공패키지] - 국민취업지원제도 결과, 심사중, 수급자격인정? & 훈련장려금이 상향되었어요! ( feat 취성패 2차 훈련수당 입금❤ )

 

국민취업지원제도 결과, 심사중, 수급자격인정? & 훈련장려금이 상향되었어요! ( feat 취성패 2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다들 비대면으로 직업훈련 듣고 계시죠? 저도 이제는 비대면 수업이 꽤나 익숙해져서 나름대로의 루틴을 만들어서 생활 중인데요. 매일, 매 교시마다 출석체크하는게

aboveimagine.tistory.com

 

 

 

저는 기존 취성패 2유형으로 진행중이었고,

사전신청을 통해 1월 4일에 공식홈페이지에서 1유형으로 지원했어요.

지난 22일 별 생각 없이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수급자격인정" 이라고 떠있는걸 확인했고,

27일 오후 5시 55분에 고용센터에서 1유형에 선발되었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초기상담은 무조건 방문을 해야한다고 해요.

저는 29일 금요일 저녁으로 방문일정을 잡고 방문했어요.

기존 취성패 상담하던 곳이 아닌 제일 처음 취성패신청했던 곳(=고용센터)으로 가야합니다.

(취성패 때도 헷갈려서 여러번 버스 탔던 기억....)

 

상담시간은 한시간 정도 걸렸어요.저는 취성패에서 넘어간 케이스라 좀더 빨리 진행된 부분이 있구요,이전 상담자는 1시간 반정도 걸렸다고 하니 참고하셔용!

 

 

 

방문 상담 내용은 제일먼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했어요.

서비스는 수급자격 인정 결정 통지를 받은 날부터 1년동안 지원이 되고, 사후 관리 3개월이 추가됩니다.

구직촉진수당이 50만원씩 6개월 총 300만원 나오는건 다 알고 계실테구요,

지급주기 중에 월 소득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 주기의 수당이 지급 정지된다고 해요.

소득의 금액과 관계없이 무조건 신고를 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하셨어요.

 

 

 

 

취업활동계획 수립

국취는 취성패와 달리 1,2,3단계로 나누어지지 않고,

취업활동계획 수립 후 그 계획에 따라 구직 활동을 해야한다고 해요.

이 취업활동계획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그 이유인 즉슨, 계획을 세운 후에는 계획 변경은 제한적으로만 인정하구요.

또한 계획과 현저히 다른 구직 활동을 하면 지원금이 나오지 않아요!

그리고 정당한 이유없이 계획을 따르지 않는 경우에도 수당 지급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중요한 부분이 계획을 수립하면서 수당을 받을 날짜를 지정하게 되는데,

꼭 이 지정일에 본인이 직접! 신고를 해야한다고 해요.

당일에 신청하지 못하면 수당은 Bye..

 

 

 

구직촉진수당 이외에도 취업성공수당이 있는데요,

주 30시간 이상, 고용보험 가입사업장에서 6개월 이상 근속 시 50만원, 12개월 이상 100만원을 지급해줘요.

주의점은 청년 내일채움공제와는 중복 수급할 수 없대요.ㅠㅠ

 

 

 

국민취업지원제도 역시 취성패 1단계처럼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해야하는데요,

원래는 3차에 나눠서 상담을 해야하지만

제 경우는 이미 기존 취성패에서 했던 부분이기 때문에 한번으로 간소화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1회차 구직촉진 수당은 취업활동계획 수립을 완료하면 지급되기 때문에,

저는 1회차 수당 신청서까지 작성하고 왔어요.

14일 이내에 지급 된다고 하네요 (*/ω\*)

 

 

 

또한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궁금해했던

구직촉진수당과 훈련장려금의 관계!

둘은 별개라고 합니다  예이~~~ ╰(*°▽°*)╯

지난번 말씀드렸듯 훈련장려금은 21년에 한해 1일 5시간 미만이면 10만원, 5시간 이상이면 30만원 지급인데요,

저는 최대금액 30만원 대상자이기 때문에

구직촉진수당 50만원 + 훈련장려금 30만원 = 월 총 80만원

을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

 

 

 

이제 홀가분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훈련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지금 듣는 수업이 끝나면 심화과정으로 하나 더 듣고 싶었는데,

빨리 취업해야하나 하는 경제적 압박도 없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지원 받으니 심화과정까지 듣고 기초를 단단히 다져서 취업해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