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결과, 심사중, 수급자격인정? & 훈련장려금이 상향되었어요! ( feat 취성패 2차 훈련수당 입금❤ )

2021. 1. 22. 13:46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다들 비대면으로 직업훈련 듣고 계시죠?

저도 이제는 비대면 수업이 꽤나 익숙해져서 나름대로의 루틴을 만들어서 생활 중인데요.

매일, 매 교시마다 출석체크하는게 조금 귀찮지만

눈 오고 비오고 날도 추운데 밖에 안나가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

저는 또 학원이 멀리 있어서 ㅜㅜ 통학시간이 줄어드니 그 또한 행복하구요!

 

 

 

 

 

오늘 출석체크하다 봤는데,

벌써 훈련과정의 50%가 넘었더라구요!

 

처음 시작할 때는 11월부터 3월까지라 정말 길다고 느껴졌었는데-

어느 순간 이렇게 반이나 지났다니,

새삼 내가 잘 하고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취업지원 관련 소식들을 들려드릴게요!

 

 

 

 

 

 

 


 

첫 훈련수당 입금

 

 

먼저, 취성패 2차 지원금인 훈련수당이 입금되었어요 유후~

저는 11월 18일부터 직업훈련을 시작했고, 첫 단위기간이 끝난 12월 18일 이후에

취성패 상담사님을 통해 수당신청을 했구요,

연말이라 예산 문제로 조금 늦게 지급될 수도 있다고 안내해주셨는데,

정말 거의 한달만에 입금되었네요.

미리 안내 받아서 아무 생각없이 있었던 지라 괜히 기분 좋더라구요~ ㅎㅎ

 

 

 

 

 


훈련 장려금 상향

 

그 다음으로 말씀드릴 내용은 현재 직업훈련 참여중이신 분들은 다들 안내 받으셨을텐데요,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훈련장려금을 상향해준다고 해요!

 

 

위에서 제가 받았던 훈련수당은 취성패에서 나오는 금액이고,

문자 온 부분은 내일배움카드 쪽에서 나오는 훈련장려금이라는거!

헷갈리시는 분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용 :)

 

2020/11/08 - [취업성공패키지] - 취업성공패키지 훈련수당 & 훈련장려금 feat. 사업자등록증

 

취업성공패키지 훈련수당 & 훈련장려금 feat. 사업자등록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성공패키지 훈련수당과 훈련장려금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에는 거의 4개월 가까이 주 5일 8시간씩 훈련을 받을 예정이라, 다른 소득이 없어

aboveimagine.tistory.com

 

만약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선발이 된다면,

최대 월 50만원 + 최대 월 30만원 = 80만원까지 지원받을수 있는걸까요?

 

아무래도 업데이트된 지 얼마 안 된 부분이고,

국취 상세 내용이 많이 공개되어있지 않아서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현재 제가 받는 직업훈련이 최대금액을 받을수 있는 조건이기 때문에,

기존 취성패를 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최대 284,000원 +300,000원을 받으실 것 같네요!

 

순간적으로 국취 전환 신청을 한 게 맞는걸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ㅠㅠ

 

 

추가+++)))))

정확히 고지된 바는 없지만,

취성패 훈련수당 +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이

국취 1유형 구직 촉진 수당으로 통합된거라고 해요 ㅠㅠ

아쉬운 소식이네요..

아무래도 형평성 유지 때문인 것 같은데-

실제 정확한 공지가 나오고 수당 받을 때까지

1%의 희망을 갖고 기다려볼게요. 😂😂😂

 


 

국민취업지원제도 심사 상태

 

 

그러한 이유로 국취 신청 결과가 언제 나올지 궁금해서 공홈에 들어가보았는데요,

(www.work.go.kr/kua)

 

 

 

아니?!

이건 또 머선129??!!!

심사상태에 "수급자격인정" 이 떠있더라구요!

감감무소식이라 막막했는데 이렇게 상태를 확인하니 마음이 놓였어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심사는 거주하고 있는 각 지역 고용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지역마다 심사 결과가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저처럼 심사상태가 나온 분도, 아직 심사중인 분도 있다고 해요.

 

이전에 문의했을때 1월말, 2월초에 결과 나온다 하셨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면 확실한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두근두근)

 


추가 ))))))))))))))

2021/02/01 - [취업성공패키지] - 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선발 >_< 초기상담하고 왔어요! 최대 월 80만원!

 

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선발 >_< 초기상담하고 왔어요! 최대 월 80만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러 이렇게 글을 씁니다. 바로바로~~ 기다렸던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드디어 선발되었답니다 :)) 2021/01/22 - [취업성공패키지] - 국민취업지원

aboveimagine.tistory.com

 

 

오늘은 여기에서 마치구요,

국취 결과가 나오거나 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달려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