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1차 첫 구직촉진수당 받았어요! 심사기간동안 훈련장려금은?

2021. 2. 16. 12:26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러 이렇게 글을 씁니다 ㅎㅎ

 

 

 

저의 지난 글 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취성패 2유형 2단계에서 운 좋게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으로 전환되어 넘어왔는데요.

 

 

 

참고 >>

2021/02/01 - [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 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심사결과 선발 >_< 초기상담하고 왔어요! 최대 월 80만원!

2021/01/22 - [취업성공패키지&국민취업지원제도] - 국민취업지원제도 결과, 심사중, 수급자격인정? & 훈련장려금이 상향되었어요! ( feat 취성패 2차 훈련수당 입금❤ )

 

 

 

 

 

오늘은 우리 모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수당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도대체 이 수당은 언제 들어오는건지, 실제로 얼마가 들어오는 건지- 많이들 궁금하셨죠??

오늘 제가 속 시원하게 보여드릴게용 ㅎㅎㅎ

 

 

 


 

 

저는 1월 27일에 수급자격 인정통지서를 받았어요.

공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수급자격 인정과 달리 통지서는 센터에서 공식적으로 주는거예요.

통지서 = 국취 선정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틀 뒤엔 29일 금요일에 첫 상담을 하였습니다.

저는 기존 취성패에서 이미 IAP 취업활동계획을 다 세웠고,

현재 듣고 있는 훈련이 9시~6시라 시간적 제약도 있다보니,

상담사님 재량으로 원래는 3회에 걸쳐 진행되어야 하는 초기 상담을 그날 한꺼번에 끝냈어요.

그리고 초기 상담이 끝나면 지급되는 1차 구직촉진 수당 신청서까지 작성합니다!

 

 

수당 신청서 작성 후 14일 이내로 입금될 거라고 말씀하셨는데,

공휴일 빼고 거의 7일? 만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유후 😍😍😍

 

 

 

 

 

 

 

다음 신청일이 너무나도 기다려집니다.

아직까지는 온라인 시스템 구축이 불완전해서 다시한번 방문하기로 하였는데,

설 때문에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서 이제 곧 다음 신청일이네용 >.<

 

 


 

 

 

 

그리고 추가적으로, 생각지도 않던 금액이 또한번 입금되었어요.

그것은 바로....

 


 

 

훈련장려금이었습니다!

네? 당연히 받는거 아니냐구요?

 

 

저는 원래 취성패 참여중이었다구 말씀드렸지요?

기존 취성패 참여자들에게는 작년 12월 말, 

즉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시행되기 전에 미리 사전신청의향서를 받았습니다.

국취로 전환하겠느냐? 라는 것이었죠.

그리고 신청을 하고 나면 약 한달이라는 심사기간 동안

취성패 서비스는 유예, 즉 잠정 중단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물론, 취성패에서 나오던 지원금들 포함해서 말이죠 ㅠㅠ

 

 

사실 그것때문에 고민하신 분들 많을 거예요.

현재 받고있는 수당이 있는데, 심사기간 동안 못받게 되니..

그리고 잘 되면 새로 시작하는 거지만,

아니면 그 기간동안 못받은 금액도 다 날리는 거구요 ㅠㅠ

또한 심사기간이 약 한달 일거라는 예상이지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얘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국취 신청하면서 이전에 지원받던 수당들에 대해서 거의 포기하고 있었는데요,

지난 2월 15일. 

갑자기 알림이 띠링 해서 확인해보니-

 

 

 

 

 

아니 이게 뭔가요.

훈련장려금이잖아요!!!!!!

😍😍🙌🙌

 

 

 

저는 수업을 11월 18일에 시작해서 단위기간이 18일 시작이고,

1월에 처음으로 훈련장려금 116,000원 받았었구요.

 

 

지금 받은건 둘째달 장려금으로 예상되는데

단위기간 때문에 작년 금액(최대 116,000)이랑 올해 금액(최대 30만원)이랑 섞여서 나왔나봐요.

 

 

 

 

포기하고 있던 심사기간동안의 장려금이 나오니까 너무 행복했어요 ╰(*°▽°*)╯

 

 

 

 

설 전후로 이렇게 기쁜 알림도 받고,

즐거운 마음으로 저는 공부에 집중하러 가봐야겠네용 ㅎㅎㅎ

 

 

 

혹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그 전에 제 이전 글들도 확인해주세용 ❤

 

반응형